글번호
135638
작성일
2024.09.12
수정일
2024.09.12
작성자
이선혜
조회수
66

[학생지원처] 학생증 및 교직원 신분증 발급 변경 안내


신규 및 재발급 신청

1) 신입생 신분증 신청

- 정기 접수 일정은 매년 2월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안내됨.

 

2) 재학생의 신규 및 재발급

- 교내 하나은행 본인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금융 학생증

(신용카드 기능 탑재)만 발급 가능.

- 금융 학생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은행 방문할 필요 없이 포털에 로그인하여

접속 후 [카드타입]에서 [모바일] 선택 후 모바일 학생증 신청

 

3) 공통 사항

- 신입생의 경우 정기 접수 기간 내, 재학생은 영업시간 내 교내 하나은행

방문하여 금융 학생증 발급 신청

- 준비물 : 신분증 / 증명사진 / 재학증명서 / 합격통지서(신입생 경우) 지참

- 사진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단정한 정면 사진을 사용할 것

(사진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, 신청이 거부될 수 있음)

- 예외 : 국내 체크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외국 국적 재학생만 비금융 학생증 신청 가능

- 신규 신청 시 모바일 학생증만 활성화한 경우, 추후 언제든지 실물 카드 신청하여 발급 가능

 

 

학생증의 건물 출입 및 도서관 이용 관련 기능

- 최근 발급된 하나의 카드만 사용 가능함 (모바일 학생증 포함)

- 학생증 재발급 신청 시 기존 학생증 기능이 상실되므로 폐기 요망

 

사진 변경

1) 학생증 실물 카드

- 변경할 사진, 신분증, 재학증명서 지참 후 교내 하나은행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

- 실물 카드 사진 변경 시 모바일 카드의 사진도 연동되어 변경됨 (2주 소요)

 

2) 모바일 신분증

포탈학사행정(학생)학생증신청관리카드타입/발급구분선택신청하기

 

 

 

외국 국적 재학생

1) 최초 발급

외국 국적 학생 담당 부서에서 신청 및 발급 후 학생증 일괄 배부 (7호관 5)

 

2) 재발급

- 포탈학사행정(학생)학생증신청관리카드타입/발급구분 선택신청하기

- 포탈로 신청하여 발급 완료 시 안내 메일 발송 (1주일 소요)

- 재발급 비용 5천원은 수령 시 지불(현금만 가능)

- 수령처 : 학생지원팀 7-343

 

 

 

 

문의사항: 032-860-7066,7065 / Mail : chy@inha.ac.kr

 

 

 


첨부파일
다음글
[미래교육혁신단] 학과별 재학생 대상 전공능력진단 실시 안내
이선혜 2024.09.12 14:56
이전글
[대학원] 2024-2 전공자격시험 시행 안내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of 2024
이선혜 2024.09.09 11:43